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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수구, 행정서비스 고객만족도 조사결과 보건소 금연사업 등에서 ‘매우만족’ 점수

연수구, 행정서비스 고객만족도 조사결과 보건소 금연사업 등에서 ‘매우만족’ 점수의 1번째 이미지

연수구, 행정서비스 고객만족도 조사결과 보건소 금연사업 등에서 ‘매우만족’ 점수의 2번째 이미지

   연수구는 고객중심의 행정문화를 정착을 위해 최근 고객만족 중심의 행정혁신 구현과 고객관점에서 구정성과의 평가의 일환으로 ‘2007년도 행정서비스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했다.


  구에 따르면 이번 ‘고객만족도 조사’는 약 1개월에 걸쳐 외부 전문조사기관인 한국지방자치연구소에 조사 및 분석을 외뢰해 실시됐고, 조사대상은 구정평가 6개 분야(구정업무관심도, 구정전반평가, 구정업무만족도, 구정사업 방향평가, 정보전달기능, 혁신노력평가) 및 구정 전반에 대한 평가와 구 산하 26개부서 소관사업의 행정서비스에 대한 만족도 등을 5단계(매우만족, 만족, 보통, 불만족, 매우불만)로 구분하고 조사표본수 23개에 대해 외부고객 및 내부고객(공무원) 총 1,441명을 대상으로 전화설문(710명), 온라인설문(197명), 직접설문(534명) 등의 조사방법으로 실시됐다.


  한편, 이번 고객만족도 조사결과에서 구정 전반에 대해서는 종합적으로 ‘만족’의 결과가 나왔으며, 각 부서의 분야별 평가사업에 대한 만족도 조사에서는 연수구보건소에 운영하는 금연프로그램이 9.30점으로 최고의 만족도 점수를 얻었다.


  이밖에 생활체육교실운영, 청소년문화행사, 노인일자리사업, 여성능력개발교육, 복지상담서비스, 취업정보센터운영, 민원행정서비스, 평생학습센터, 보건소 시설 및 이용의 편리성 등의 분야에서 가장 높은 ‘매우만족’과 구정홍보물, 청소행정, 공원시설물관리, 정보공개 등의 분야에서는 ‘만족’의 조사결과가 나타났다.


  구 관계자는 “이번 행정서비스 고객만족도 조사결과를 전 부서에 공개해 고객만족도 및 인지도가 낮은 분야에 대해서는 가능한 범위 내에서 개선ㆍ보완과 함께 향후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한 대책수립과 교육자료로 활용하고 자체평가에 반영하는 등 고객중심의 행정문화 정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자료제공 : 기획감사실 ☎ 810-7766 ]

[ 사진설명 : 연수구보건소 금연클리닉 및 금연 성공자들의 자조모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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