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집인원은 모두 11명이며 신청자격은 공고일 현재 연수구 거주하는 만 18~65세의 등록 장애인으로 보조인 없이 행정 도우미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저소득 장애인으로 근무시간은 공무원 근무시간과 동일하며 내년 1월부터 12월까지 계속 근무하게 된다.
이번 선발의 우선순위는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의한 수급자 및 차상위 계층 장애인을 우선 선발하고 주거를 같이하는 가구원의 소득 합산액이 낮은 순서, 컴퓨터 활용 가능자이며 타 부처 일자리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장애인 및 사업자로 등록되어 있는 장애인은 이번 선발에서 제외되며 기초생활수급자가 행정도우미로 참여할 경우 기초생활 수급권이 취소될 수 있다.
이번에 선발된 행정도우미는 동 주민센터에 배치되어 등록 장애인에 대한 상담과 장애인복지 등 행정업무를 보조하게 되며 1인당 월 85만5천원(4대 보험 및 사업주 자부담 포함)의 보수를 받게 된다.
제출서류는 참여신청서(주민센터 비치) 1부와 주민등록등본 1부, 장애인복지카드 사본 1부, 재산세증명원 1부 등이며 직접(대리접수 불가) 거주지 동 주민센터에 접수하면 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연수구청 주민생활지원과 재활의료팀(☎ 810-7290) 또는 각 동 주민센터 장애인복지담당에 문의하면 된다.
[ 자료제공 : 주민생활지원과 ☎ 810-729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