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에 따르면 이번 우수부서 선정에는 1년간 구정수행 실적이 종합적으로 반영되는데 중점을 두어 부서내 직원의 친절도․노력도․창의성 등을 중점 평가하였으며 혁신추진 실적․구정 주요시책 추진결과 등은 가산점을 부여해 평가했다고 밝혔다.
또한, 객관적인 평가에 중점을 두어 평가의 객관성 및 공정성 확보를 위해 평가항목 및 기준을 사전에 공표하고 의견 수렴하였으며 중간평가제를 도입하여 분기별 이의신청 기회 제공하기도 했다.
이번 선정의 전반적인 평가에서 잘된 점은「전화친절도」결과 전 부서에 걸쳐 우수한 평가를 받았으며, ‘인터넷답변’의 경우 전년 대비 기일 내 질의 답변을 처리하는 등 행정서비스의 질이 점차 높아져감으로 평가됐다.
반면, 개선할 점으로는 적극적인 구정홍보를 위해 평가항목으로 설정된「구정홍보」항목의 경우 홍보자료 제공 부서별 편차가 크게 나타남으로써 구정의 올바른 홍보를 위해 부진한 부서에 대해서는 적극적인 홍보 노력이 요구되었다. 또한 일상적으로 반복되는 업무를 개선하고 새로운 아이템 사업 발굴을 적극 권장하기 위한「특수시책 발굴」항목의 경우 평가 관심 부서에 따라 제출건의 편차가 가장 크게 나타나 우수부서 평가에 가장 영향이 큰 평가항목이 되었으며 부진한 부서에 대해서는 새로운 사업 발굴의 필요성이 요구되기도 했다.
한편, 우수부서로 선정된 부서에 대해서는 3월중 월례조회시 표창을 수상했으며 최우수부서인 환경위생과에는 50만원과 연수1동사무소에는 30만원의 시상금이 전달됐으며, 이밖에 교통행정과, 도시녹지과, 연수2동사무소가 각각 우수부서로 선정되어 표창을 수상했다.
[ 자료제공 : 총무과 ☎ 810-74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