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구청장 고남석)는 13일 연수구청 대회의실에서 직원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전 직원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구민에게 마음으로 다가가는 친절행정을 구현하기 위한 이번 교육은 김혜원 브릿지엔교육연구소 대표를 초빙해 친절한 민원응대의 기초가 되는 공감과 소통 역량 강화, 악성민원 응대 요령, 행복한 나로부터 시작되는 행복한 응대를 위한 스트레스 관리 요령 등의 주제로 진행되어 직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구 관계자는 “앞으로 민원서비스 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하고 유익한 주제로 친절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다양한 민원서비스에 대해 친절하고 정확한 민원행정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연수구는 직원 친절서비스 역량 강화를 위해 민원처리 결과에 대한 월별 만족도 조사, 상·하반기 전화친절도 평가 및 교육, 친절직원 선정과 친절 우수부서에 대한 포상 등 친절도 향상을 위한 다양한 시책사업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