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지난 27일부터 이틀간 구청 대회의실에서 본청 전직원 400여명을 대상으로 고충민원 사례교육을 실시했다.
국민권익위원회 김재윤 전문위원 및 시 감사관실 이용수 민원조사담당이 강사로 나서 ‘고충민원의 이해 및 대응기법’을 주제로 고충민원의 개념 및 대응기법에 대한 사례 중심 교육으로 이해하기 쉽도록 진행됐다.
고충민원은 행정기관 등의 위법, 부당하거나 소극적인 처분 및 불합리한 행정제도로 인해 국민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국민에게 불편 또는 부담을 주는 사항에 관한 민원으로 구민 만족도와 구정 신뢰도 향상에 걸림돌로 작용하고 있다.
이재호 구청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고충민원 처리역량 강화와 공정하고 투명한 업무추진으로 구정 신뢰도를 향상시켜 구민 섬김 행정 정착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