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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중심 행정혁신의 성공적 실현을 위한 혁신과제 추진상황 보고회 및 혁신특강 실시

고객중심 행정혁신의 성공적 실현을 위한 혁신과제 추진상황 보고회 및 혁신특강 실시의 1번째 이미지

   연수구는 지난 7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남무교 연수구청장을 비롯한 5급 이상 간부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혁신성과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와 지방행정혁신의 차질 없는 추진을 위해ꡐ2007년 혁신과제 추진상황 보고회 및 혁신특강’을 개최했다.


  구에 따르면 이번 ‘2007년 혁신과제 추진상황 보고회 및 혁신특강’은 연수구 특성에 맞게 발굴한 4대 중점분야의 혁신과제를 선정해 이에 대한 지속적인 관리와 혁신과제의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중간점검을 통해 고객이 체감하는 행정혁신의 성공적 실현과 혁신특강을 통한 간부공무원들의 혁신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것이라고 밝혔다.


  구는 고객만족 제고, 행정투명성 제고, 업무프로세스 혁신, 성과중심 조직운영 등 혁신이 필요한 4대 중점분야를 중심으로 혁신성과 창출이 가능한 혁신과제를 발굴하여 추진목표와 성과지표를 명확화하여 성과창출을 유도한다는 방침으로 특히, 이날 보고회에서는 기획감사실에서 제안한ꡐ투명하고 내실있는 재정운영ꡑ등 구청 전 부서에서 제출한 18개 혁신과제에 대한 추진상황과 문제점 및 대책 등이 제시됐다.


  또한, 이날 보고회 후에는 행정자치부 지방혁신관리팀 유순구 사무관의 혁신비전 공유를 주제로 혁신비전의 영향력, 혁신을 위한 리더의 행동방법 및 혁신비전 공유를 위한 간부의 역할 등을 내용으로 행정혁신 특강이 진행됐다.


  아울러 구는 6,7급 공무원 264명을 대상으로 오는 7월까지 약 2개월 동안 10회에 걸쳐 인천광역시 고객만족 행정부문 행정혁신자문위원이며 한국표준협회 전문위원인 윤세남(혁신컨설팅 전문위원) 강사의 강의로 혁신의 필요성, 변화에 대한 태도, 혁신에서 직원의 역할 등의 내용으로 공무원의 능동적이고 창의적인 사고의 전환을 통한 행정혁신 마인드 함양으로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혁신역량 제고』를 위한 6,7급 공무원 혁신심화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ꡒ변화와 혁신은 공직자들에게 필연적으로 요구되는 덕목ꡓ이라고 강조하고ꡒ혁신의 당위성에 대한 공감대 형성과 공무원들의 실천역량 강화를 위해 이번 행정혁신과제 보고회 및 혁신교육을 준비했다ꡓ고 말하고 “앞으로 연수구는 조직의 경쟁력 제고는 물론 고품질의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속적인 혁신과제를 발굴해 새로운 행정환경 변화에 적극 대응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 자료제공 : 기획감사실 ☎ 810-7766 ]

[ 사진제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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