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Better life Yeonsu 인천광역시 연수구

국가상징 알아보기


참여·알림메뉴열기


공지사항

  1. HOME
  2. 참여·알림
  3. 알림광장
  4. 공지사항

정부민원 콜센터 110안내

 

국민과 함께하는 정부대표민원전화 110

여러분 가까이 있습니다.

 

 ․110은 정부대표민원전화입니다.

 ․317개 모든 행정기관의 업무를 상담 안내해 드립니다.

 ․이제 110하나의 번호만 기억하시면, 정부업무에 대한 모든 궁금한 사항을 상담 받으실 수 있습니다.

 

<110상담내용>

일반민원상담 : 전국관공서 안내, 주민등록, 병무,교육등 모든 행정사무

 ‣ 사회안정망 상담 : 일자리안내, 기초생활수급,사회복지,영유아보육비,채무상담등

 ‣ 생계침해신고 상담 : 불법 사금융,임금체불, 취업사기, 교통불편 신고 등

<110서비스안내>

화상수화통역서비스

  ․‘12년 6월14일 처음 시작한 화상수화통역서비스는  110콜센터의 수화통역사가 관공서를 방문한 민원인(농아인)과 담당공무원에게 웹카메라가 설치된 컴퓨터를 통해 통역을 해드립니다.

수화상담 서비스

  ․씨토크(국번없이 110)를 이용하거나 웹카메라가 설치된 컴퓨터로 110 콜센터에 접속하시면 전문 수화상담사가 직접 상담해드립니다.

 ‣ 스마트 110 서비스

  ․휴대전화로 110 모바일 웹페이지(m.110.go.kr)에 접속하시면 문자상담, 예약상담이 가능합니다.

 ‣ 외국어상담 서비스

  ․영어, 일어, 베트남어등 20여개 언어로 상담이 가능합니다.

 

자료제공 : 국민권익위원회 110콜센터

  ☎ 02-360-2889

목록

  •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 제 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이용조건:출처표시+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