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명절 대비 성수식품(제수용·선물용 식품 등) 취급업소에 대한 위생관리를 강화하고자
아래와 같이 즉석판매제조가공업소 위생점검 실시 계획을 사전에 안내하오니 위반사항이 발생하지 않도록 업체 관리에 만전을 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기 간: 2017. 9. 22.(금) ~ 10. 13. (금) / 10일간
- 1차 점검: 2017. 9.22.(금) ~ 9. 29.(금)
- 2차 확인: 2017. 10.10(화) ~ 10.13.(금)
※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1차 점검 후 상습·고질적 위생취약업소 및 멸실 업소는 식품위생감시원(공무원) 2차 점검 실시
2. 대 상: 즉석판매제조·가공업소 233개소
3. 점 검 반: 7개반 14명(공무원 2,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12)
4. 점검내용
- 식품등의 위생적 취급기준 준수여부
- 표시기준 적정 및 무신고 제품 원료 사용여부
- 시설기준 준수 및 유통기한 경과제품 진열·보관 여부
- 법정 주기에 따른 자가품질 검사 준수 및 관련서류 보관여부
- 식용유지 착유기 등 기계·기구류의 주기적 위생관리 실시 여부
· 스팀보일러, 착유기, 분쇄기, 추출기 작업종료 후 청소 등 관리여부
· 고추씨를 인위적으로 첨가하여 제조행위여부
· 세척제는 「식품위생법」 등에 적합한 식품첨가물 등 사용여부
· 일일 안전관리 점검표에 의한 점검여부 확인
- 대두, 옥수수 등 유전자변형식품(GMO) 관리대상에 해당되는 원료 사용여부 확인
- 식품의 종사자 개인위생관리 준수 여부 및 멸실된 업소정비 병행
- 살충제 검출 계란 안전관리 등
붙임: 1. 점검표 1부.
2. 자가품질 검사기관 현황 1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