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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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ZOOM 이용 가이드 (매뉴얼 첨부)

   ※ 첨부파일에서 그림과 함께 보다 상세하게 확인 가능합니다.

 

ZOOM 사용 매뉴얼

 

목차

  1. 회원가입

  2. 프로필 변경

  3. 다운로드

  4. 로그인
     -
연락처 수락

  5. 설정

  6. 수업 참가

  7. 기타사항

 

 

회원가입

  1. Zoom 공식 홈페이지 접속 (zoom.us)

  2. 화면 우측상단 무료로 가입하세요 클릭

   ※ 미성년자의 경우 회원가입이 불가하오니 학부모의 생년월일로 입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생년월일 입력 후 계속 버튼 클릭

   입력한 이메일로 인증 메일이 전송되오니 반드시 사용가능한 이메일을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4. 가입에 사용될 이메일 주소 입력

  5. 입력한 이메일로 인증 메일이 전송

  6. 입력한 이메일로 로그인 후 다음과 같은 인증 메일에 계정 활성화버튼 클릭

  7. 클릭 후 ZOOM 회원가입 페이지 팝업 이동

  8. 이름 / / 비밀번호 / 비밀번호 확인 차례대로 입력 후 계속 버튼 클릭

   ※ 비밀번호의 경우 반드시 대문자와 문자가 함께 사용 되어야 합니다.

  9. 다른 이메일 추가 단계에서 이 단계 건너뛰기버튼 클릭

  10. ‘내 계정으로 가기버튼을 클릭하여 회원가입 완료

 *11. 수강신청 완료 확인 및 줌 회원가입 후 다음사항을 8157252@네이버.com으로 줌 아이디 전달      

      ①이름

      ②전화번호(학부모연락처)

      ③수강 강좌 번호, 이름 및 요일 (예시: 01. Story Time 월수)

      Zoom 아이디 (예시8157252@네이버.com)

 

   외국어열린센터는 원활한 관리운영을 위해 ZOOM 내 사전 연락처 등록을 통하여 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수업전 미리 연락처를 보내주시지 않은 경우 수업 초대가 안 될 수 있습니다이점 꼭 유의하시어 위 사항을 센터 이메일로 전달 요청드립니다.

 

 

프로필 변경

  1. ZOOM 홈페이지 > 로그인 > 내 계정 > 프로필 > (우측) 편집 순으로 클릭  

  ※ 관리자 및 강사의 원활한 수강생 확인을 위해 아래와 같이 프로필 변경을 요청 드립니다.

  2. 이름 란에 수강생 성과 이름 함께 입력, 성 란에 학부모 연락처 4자리 입력 후 변경 저장 클릭

   예시) 외국어 7252, 열린 8252 (형제자매 함께 사용하는 경우 함께 입력 : 외국어, 열린 7252)

 

 

다운로드

  1. PC (데스크탑, 노트북) 이용

    - 인터넷 주소창에 zoom.us/download

    - 회의용 Zoom 클라이언트 다운로드버튼 클릭

    - 설치파일 저장 후 설치 진행

    - 바탕화면 아이콘 생성시 설치완료

  2. 모바일, 태블릿 이용

    - 구글 플레이 또는 앱스토어 실행

    - zoom 검색 후 설치 또는 받기  유사 앱 주의

 

 

로그인

   1. PC (데스크탑, 노트북) 이용

    - 바탕화면 Zoom 아이콘 실행   홈페이지 로그인이 아닌 설치 된 프로그램 실행

    - 로그인 버튼 클릭   회의 참가 X

    - Zoom 가입시 입력한 이메일 주소 및 비밀번호 입력 후 로그인

     ※ 줌 비밀번호의 경우 대소문자가 함께 섞여 있으니 기존 이메일 비번과 혼동하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로그인 완료 후 채팅 탭으로 이동

    - 좌측 패널 연락처 요청 > 수락

 

   2. 모바일, 태블릿 이용

     - 기기내 Zoom 앱 실행

     - 로그인 버튼 누르기   회의 참가 X

     - Zoom 가입시 입력한 이메일 주소 및 비밀번호 입력 후 로그인

     - 로그인 후 회의&채팅 내 연락처 요청누르기

     - 외국어열린센터 이름과 이메일 주소 확인

      - 체크 버튼 > 수락 누르기

 

 

설정

 1. PC (데스크탑, 노트북) 이용

    - ZOOM 실행 후 우측 상단 아이콘 클릭 > 설정

    - 작업표시줄 > ZOOM 아이콘 우클릭 > 설정

    - 수업 전 비디오 및 오디오 설정 확인

 

  ※ 비디오 설정 참고사항

  •  개인 컴퓨터 또는 인터넷 성능에 따라 끊김 현상이 있을 수 있으므로 영상이 자주 끊기는 경우 HD 옵션을 체크 해제
  • 화면에 반대로 보이는 글자를 바르게 보이도록 원하는 경우 미러링 체크 해제

  

  ※ 오디오 설정 참고사항

  • 마이크 테스트를 통해 본인 목소리 볼륨 사전 조절
  • 테스트시 잘 작동 되었으나 수업 중 목소리가 잘 안 들린다는 피드백이 올 경우 볼륨자동조절체크 해제 후 적절한 볼륨 설정
  • 개인사정상 수업 받는 장소가 주변 소음이 있는 경우 를 누를 때만 마이크가 작동되는 ‘SPACE’ 옵션 추천
  • 휴대전화 이어폰 마이크 또는 웹캠 내장 마이크의 경우 소리 음질이 좋지 못하므로 해드셋 이용 추천

 

 

 2. 모바일, 태블릿 이용

     - 기기 내 Zoom 앱 실행

     - 우측 하단 설정 > 회의 > 회의 설정

    - 오디오 자동 연결 선택 > 인터넷 전화

 

  모바일, 태블릿 기기 크기 상 수업시 화면이 너무 작아 선생님의 공유화면을 통한 수업자료가 잘 안보이거나, 오디오 음질이 좋지 않은 경우가 있어 여러 불편함이 있을 수 있어 PC 사용을 추천 드립니다.

 

 

수업참가

  1. PC (데스크탑, 노트북) 이용

     - 수업시작 5~10분전, ZOOM 클라이언트 실행 후 대기

     - 초대창 팝업 > 참가

 

  2. 모바일, 태블릿 이용

    - ZOOM 앱 실행 후 초대 수락 또는 홈 화면에서 팝업 누르기

    - *대기실 이동 후 수업 시작시 오디오 연결 및 비디오 시작

 

  ※ 수업시작 시간 전후 등 상황에 따라  2~3회 정도 회의 초대를 드리고 있습니다 

 

  ※ 수업시간에 맞추어 참가를 못하신 경우 해당 수업의 채팅창에 공유된 링크를 통하여 참가 또는 센터로 전화 바랍니다.

 

  ※ 참가 수락 후 상항에 따라 대기실 이동 또는 바로 선생님의 화면이 보입니다*대기실 (잠시 기다려 주십시오.)

 

  ※ 수업 초대는 담임선생님 또는 관리자 외 수강생은 시작회의회의 초대 등 다른 버튼은 사용하지 않도록 주의 바랍니다.

 

 

○ 기타사항

  1. 기능설정

     - ZOOM 내 다양한 기능을 통해 본인에게 맞는 수업 환경을 설정 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 SPACE, 갤러리 보기 )

 

  2. 채팅

     - 여러 수강생이 같이 이용하는 채팅창이므로 수업과 관련된 내용 외에는 사적인 대화는 자제 바랍니다.

 

  3. 문의

     - PC 및 기타 기기에 관련한 문제는 해결에 드리기 어려우나 수업 참여에 차질이 없도록 최선을 다해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 센터 사정상 이메일 및 줌 채팅을 통하여 답변이 불가하오니 유선전화를 통한 문의 부탁드립니다.

 

   ※ 첨부파일에서 그림과 함께 보다 상세하게 확인 가능합니다.

 

문의전화 032-815-72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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